■광활한 산업 대상지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 산-15의 1 일대에, 당사의 모회사 (주)서림의 소유 토지 면적은 396,340m2(약 119,914평)에 이르고, 기타 연고 보유 토지는 약 33,000m2(약 10,000평)으로, 모두 약 429,000m2(약130,000평)에 이른다. 이밖에, 인접한 타인 소유 토지 521,367m2(약 157,700평)이 당사와 동일한 신갈리 온천지구로 지정됨으로써, 총 온천 개발면적은 917,700m2(약 277,600평)에 이르며, 연차적으로 웰빙과 문화예술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의 건설을 추진중이다.
■울창한 숲속의 자연공원
위의 광활한 토지는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낮은 구릉지대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약 9,000평의 테마파크의 제1차 사업인 테르메덴이 완성되어 고객을 맞고 있다.
■수도권 2000만 시민의 반나절 휴양권
이천시를 중심으로 성남, 분당, 광주, 여주, 음성, 안성, 용인 등 중소도시가 40km 반경 안에 위치하고, 서울에서도 도심에서는 57km, 강남에서는 45km 거리에 있어, 반나절 휴양권에 속한다. 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통하여 접근이 용이하며, 2006년부터 이천여주까지 전철공사가 착공된다는 건설교통부 발표에 의하면 늦어도 2010년까지는 준공되어, 테르메덴 소재지인 이천은 서울의 일부와 다름없이 된다.
■이천 테르메덴의 Bade Pool (水치료풀)
바데 풀(BADE POOL)은 물의 물리적 특성을 생리적 요건에 적용하여 체력 및 건강여건에 따라 운동량을 조정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의 communication 관계를 가지면서 즐거운 온욕을 할 수 있다. 또한 물과 접하는 쾌적성으로 Stress해소 뿐 아니라 운동욕과 Relaxation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물의 저항과 부력을 이용한 운동근육회복의 역할과 온/냉수를 이용한 혈관의 긴장, 수축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쵝진하고, 노폐물의 배출, 체온조절작용, 요통 및 신경통의 해소에 도움을 준다.
온천에는 첫날에는 30분, 두 번째 날은 1시간, 세 번째 날부터는 2시간 내외가 가장 적당하며, 병후회복과 허약체질의 강화를 위한 온천 요양은 독일의 경우에는 1년에 20일 정도 매일 피곤하지 않을 정도로 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다.
온천물은 온천욕 후 찬물로 씻어내는 것보다, 그대로 말려 온천수가 피부속으로 스며들며 마르게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한국 최초 유럽풍의 고품격 독일식 온천리조트란?
로마는 유럽을 정복한 이래, 유럽 여러 나라에 치료와 건강 증진, 그리고 사교장을 겸한 유락장으로 온천을 정복지마다 개발하여 발전시켜 왔다. 오늘날 그 같은 리조트 온천은 독일에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발전되어 있다.
독일에는 영국 등과 같이 40세 이상의 성인은 누구나 1년에 21일간의 온천요양을 받고, 건강회복 또는 건강 증진을 위해 온천에서 숙식을 하며, 계속 온천욕을 할 수 있다.
대체로 그러한 독일식 온천시설은 평균 30만 평방미터 (90,750평)이상의 광활한 부지에, 울창한 숲에 둘러쌓인 자연공원이 있어, 삼림욕을 할 수 있고, 수영도 할 수 있을만한 넓은 바데풀이 있고, 온천장이외에 각종 스포츠 시설, 오락관, 문화관, 그리고 각종 부대시설 등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 이와 같은 독일식 온천이 바로 이천 테르메덴이다.
■이천 테르메덴의 다양한 시설
마음껏 수영을 할 수 있는 옥내와 옥외의 바데풀 면적이, 총 1,178평에 이르며, 넓은 연못의 물처럼 보이기도 한다.
바데풀 안에는 ① 넥샤워, ② 바디 마사지, ③ 플로팅, ④ 유수 보행욕장, ⑤ 바셔월, ⑥ 릴랙스 라이닝, ⑦ 드림 베스, ⑧ 제트 벤치, ⑨ 하이드로 마사지, ⑩ 하이드로 포켓 등 바데풀 안에만 10종의 신체각부를 물줄기로 자극하고, 안마작용을 하는 특이한 시설이 있다.
아이템탕으로는 ① 레몬탕, ② 녹차탕, ③ 루이보스탕, ④ 허브탕, ⑤ 재스민탕, ⑥ 동굴탕 등 6종이 있어, 피부미용, 건강증진,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효험이 있다.
■이용요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