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여행]하네다 공항에서 시내로가기
하네다공항 국제선터미널의 단점은 나리타공항처럼 지하에 전철역이 없습니다.
전철을 이용할때는 국내선터미널로 가서 지하로 내려가서 전철이나 모노레일을 타면 됩니다.
국내선 터미널까지는 1층의 3번 정류장에서 하네다공항 무료셔틀버스를 타고 국내선터미널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국제선터미널 → 국내선 1터미널 → 국내선 2터미널 → 국제선터미널 순으로 운행합니다.
[케이큐쿠코센를 이용합니다.]
도쿄 시내로 들어가는 노선중 제일 저렴합니다.
중간에 JR 시나가와역을 경유하는데, 여기서 JR야마노테센으로 갈아타서 이케부쿠로, 신쥬쿠, 시부야, 도쿄, 우에노로 가면 됩니다.같은 플랫폼에서 다른 행선지로 가는 열차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행선지를 확인 하시고 타셔야 합니다.가끔 하네다공항역에서 신바시, 니혼바시, 아사쿠사, 오시아게로 가는 케이큐센이나 토에이지하철 아사쿠사센도 있습니다.
[도쿄 모노레일을 이용합니다.]
시내로 가는 또다른 교통수단 모노레일.하네다공항을 출발해서 하마마쓰쵸까지 운행하는 단거리 노선입니다.
타는곳은 지하 1층이고,국내선 각 터미널마다 역이 따로 있습니다. (도쿄모노레일의 시점은 하네다공항 제2터미널역입니다.)
종점인 하마마쓰쵸역에서 JR야마노테센으로 갈아타면 시부야, 신쥬쿠, 이케부쿠로, 도쿄, 우에노등으로 갈수 있습니다.
[리무진버스, 택시를 이용합니다.]
목적지까지 편하게 갈수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나리타공항과는 다르게 배차시간이 정말 깁니다.그러므로 반드시 운행시간을 확인하고 타셔야 합니다.택시도 앉아갈수 있지만 요금이 부담스러울수 있답니다.
▷리무진버스 소요시간 및 이용요금
- 신쥬쿠까지 50분 → 1200엔
- 이케부쿠로까지 60~70분→ 1200엔
- 오다이바까지 15~30분→ 600엔
[동경관련 링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