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자유여행]전철요금도 검색하고 지하철노선도도 미리보고.. 일본의 교통정보 알고떠나자!!
[일본의 교통]
일본에서 이용할 수있는 교통수단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자동차, 기차, 비행기, 배 등이며, 대중교통 수단은 버스, 지하철, 전철, 전차, 모노레일, 수상버스 등 다양하다.
[일본 교통 관련 사이트]
[일본 교통편의 종류]
철도
일본하면 떠오르는 초고속 신칸센에서부터 특급, 급행, 쾌속, 보통 등 다양한 등급으로 나누어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신칸센
최고 시속 300km까지 낼 수 있으며, 열차 안의 시설은 모두 전자동으로, 차량 양쪽 문위에 일본어와 영어로 도착지안내는 물론이고, 간단한 뉴스도 소개된다.
JR 일반열차
빠르기와 서비스의 질에 따라 특급>급행>보통의 순으로 나누며, 회사에 따라서는 준특, 준급, 쾌속, 특별쾌속 등의 열차도 운행하고, 신칸센에도 뒤지지 않는 시설을 갖춘 열차도 있다.
야간열차
일반적으로 장거리 노선에 야간열차가 편성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보통 오후 9시~11시 정도에 출발하여, 다음날 새벽에 목적지에 도착한다.
배
장거리 훼리의 경우 배 안에서 숙박을 해결 할 수 있으며, 다른 이동수단에 비해서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다.
비행기
일본내에서 비행기는 요금이 너무 많이 들어 일본에서는 비행기보다는 신칸센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일반적이다. 다만, 신칸센이 닿지않는 지역으로 이동할 때에는 비행기로의 이동을 권한다.
지하철
지하철의 경우에는 일본국철(JR)이 아닌 민간회사가 운영하기 때문에 같은 지하철이라도 요금체계가 다르다. 외국인 여행객은 매번 표를 끊지 말고, 하루종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일일승차권이 많으므로, 사전에 할인승차권을 파악하며 미리 구입하는 것이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철
한국과는 다르게 일본에서는 지상으로 다니는 전기철도를 전철(주로 JR에서 운영한다), 지하로만 다니는 철도를 지하철이라 부른다.
전차
지상으로 다니며, 노선이 짧은 것이 대부분이다. 특히 대도시에서는 볼 수 없으며, 큐슈지역의 경우에는 가고시마, 구마모토, 나가사키 등의 도시에서, 혼슈에서는 히로시마, 마쯔야마 등의 도시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시내버스 및 고속버스
교토를 비롯한 다른 도시에서는 버스노선이 잘 발달되어 있어, 버스로만 여행을 하는 곳도 있다.고속버스의 경우에도 특히 대도시 철도역에 고속버스 이용센타가 함께 있고 야간버스도 운행하고 있어서 일본을 여행하는 여행객이 편리하게 이용한다.
택시
친절하고, 승차할 때 택시문을 직접 열고 닫고 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지만, 요금이 비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