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을 위한 알뜰 절약 노하우

라이프/웰빙, 라이프, 좋은글

by 라제폰 2009. 2. 13. 12:25

본문

신용카드는 실제 혜택이 얼마나 되는지, 수 년간 꾸준히 쓸 수 있을지 등을 고려해서 만든다. 요즘엔 영화 할인 같은 것은 기본이기 때문에 포인트나 마일리지 적립이 되는 것, 그리고 해외 사용이 쉬운 브랜드가 좋다. 요즘처럼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신용카드를 만들수 있는 시대에 자신에게 효용이 있는 서비스가 무엇인지도 모른 채 대충 발급받는 것은 낭비다.
마일리지 카드는 자주 가겠다는 확신이 들 때 만드는 것이 좋다. 남발하면 뚱뚱한 카드지갑을 가지게 되거나 있어도 집에 두고 나와서 못 쓰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요즘에는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직원의 권유로 만들어놓았다가 써보지도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하자.
치열 교정, MRI 촬영, 내시경 검사, 혹은 의학 처방이 요구되는 재활 치료 등 정기적이고 장기간에 걸친 치료를 받거나 예정 중이라면, 해당 치료에 대한 적절한 가격을 보험회사에 문의를 한다. 그리고 이 자료를 토대로 의사와 가격 흥정을 하는 것. 아마 대부분의 의사는 보험회사에서 제시한 가격 수준에 맞춰줄 것이다. 이렇게 먼저 알아보고 요구하는 환자들 두 명 중 한 명은 의료비를 절감하게 된다.
항공사 마일리지나 포인트 등 신용카드 적립금은 실제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캐시백을 보장하는 것으로 골라서 사용한다. 인터넷 쇼핑을 자주 한다면,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의 포인트 사용 제휴 카드를 알아보고 신청하자. 1년간 사용 금액에 따라 크게는 수 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출처: 레이디경향]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