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자유여행]나리타공항에서 동경시내로 가기
1.리무진이나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
대형호텔이나, 도쿄역, 신쥬쿠역, 이케부쿠로역등 여러지역을 운행한다.
일부 호텔에서는 바로 문앞에 내려주기 때문에 짐이 많아도 안심이다.
하지만 요금이 나리타익스프레스만큼 비싸며, 차가 막히면 도로에 갇혀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있다.택시도 도로의 사정마다 다르지만 최대 장점은 원하는 목적지만 말하면 알아서 모셔다 준다는 점...하지만 최대 단점은 뭐니뭐니해도 요금이다..
▷소요시간 및 요금
- 리무진버스: 신쥬쿠역까지 3000엔 1시간 30분 소요
- 택시: 도쿄시내까지 2만엔 정도
2.전철이용방법
리무진 버스보다 빠른 방법으로 정확한 시간에 도착해야 할 필요가 있는 사람이 이용하면 좋다. 나리타 공항역이나 나리타역 지하 1층에 티켓발매기가 있다.
[케이세이센을 이용한다.]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スカイライナ-)
공항에서 우에노역까지 운행하며 소요시간은 55분, 요금은 1,920엔이다.30분 간격으로 출발하고 있으므로 비교적 이용하기 쉽다. 전 좌석이 지정석이다.
[JR을 이용한다.]
① 나리타 익스프레스JR선
시내까지 가장 빠르고 편안하게 갈수있는 열차다.
이 열차의 가장 큰 장점은 스카이라이너와 마찬가지로 지정석이고, 도쿄역을 경유해 신쥬쿠, 이케부쿠로로 간다는것이다. 갈아타는게 싫은 여행자들에게는 정말 좋은 노선이 틀림없지만, 케이세이전철의 3배나 되는 요금때문에 매우 부담스럽다.
▷ 소요시간 및 요금
- 도쿄 2940엔→ 1시간
- 신쥬쿠 3110엔→ 1시간 20분
- 이케부쿠로 3110엔→ 1시간 25분
[TIP] 스카이라이너와 나리타익스프레스는 지정석이기 때문에 유인매표소에서 판매합니다.
② JR 쾌속열차
케이세이전철과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다면 도쿄를 거쳐서 요코하마로 간다는것이다. 케이세이센이 우에노까지만 간다고 했을때, JR이 가끔 유용할때도 있다. 도쿄까지의 JR요금은 1280엔이며, 1시간 25분 걸린다.
[특급열차를 이용한다.]
우에노역까지 출발하는 특급열차는 여행자에게 가장 저렴한 교통편이다. 20분 마다 출발하며 요금은 940엔, 90분 소요된다.
3.신주쿠 관련 주요 관광안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