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선 아우라지와 레일바이크 체험 ♡ 웰컴투 동막골 촬영지

가볼만한 곳^^/연인과의 국내여행

by 라제폰 2008. 11. 28. 15:40

본문

정선 아우라지 절경과 함께 레일바이크에 흠뻑 빠져보세요~!
정선 아우라지와 레일바이크 체험 ♡ 웰컴투 동막골 촬영지

 

정선군이 관광레저 상품으로 개발하여 운행중인 레일바이크를 체험하는 코스. 철로위를 폐달을 밟으며 달리는 자전거 여행으로, 아름다운 아우라지의 절경과 함께 연인과 가족층에게 인기가 많다. 최근 개봉한 영화 <웰컴 투 동막골>촬영 세트장과 연계하여 강원도 산골의 비경과 영화 속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여정이다.







◑ 여행코스 : 정선 레일바이크 체험 - 아우라지 - 웰컴투 동막골 촬영지
◑ 출발일자 : 매주 토, 일요일 출발
◑ 준비사항 : 편한 복장과 운동화, 간식거리, 식수 등
◑ 제공내역 : 왕복교통비, 입장료, 체험료, 중식, 여행가이드, 여행보험

 

  

● 정선 레일바이크
정선군이 관광레저 상품으로 개발한 레일바이크는 석탄산업의 쇠퇴와 함께 정선선의 운행가치가 떨어져 폐쇄된 철로를 활용한 것으로, 페달을 밟아 체인으로 바퀴를 움직이는 자전차를 뜻하는데, 미국 서부 골드러시 시절 기능을 잃은 버려진 철로를 이용하여 바이크를 즐기기 시작한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구절리역에서 아우라지역까지 총 7.2km를 편도로 커플용 2인승과 가족용 4인승이 운행되고 있으며, 아우라지 강변을 따라 아름다운 자연의 비경과 함께 중간중간에 휴게소가 설치되어있어 힘들이지 않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평창 미탄면 - 웰컴투 동막골 촬영지
강원도 깊은 산속에 자리한 평창군 미탄면 웰컴 투 동막골 세트장은 한국전쟁 중 탈영한 국군과 연합군 병사, 그리고 낙오한 인민군이 두메산골 동막골에서 만나 우정을 키우다 동막골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희생하는 내용을 그린 영화로, 5천여평의 세트장에는 너와집, 굴피집, 우물, 다리 등 영화속 풍경과 추락했던 스미스의 비행기, 촌장네 집 등이 그대로 남아있다. 세트장 외에는 허전하지만, 옛 강원도 산골의 평화스런 마을 풍경과 동막골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 출처 : 테마캠프 www.ThemeCamp.co.kr


관련글 더보기